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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서 주로 사용하는 여러 용어 들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용어 몇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Brand Awareness (브랜드 인지도)
- Brand awareness refers to how familiar consumers are with a brand and its products or services.It's the degree to which a brand is recognized by potential customers and correctly associated with a particular product.
브랜드 인지도는 소비자들이 특정 브랜드와 또한, 그 제품에 대해 얼마나 익숙한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또한, 잠재 고객이 브랜드를 얼마나 잘 알고 있으며, 특정 제품과 올바르게 연관시키는 정도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1. 높은 브랜드 인지도는 시장 점유율과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일관된 브랜딩, 브랜딩 메시지 전달, 광고, 소셜 미디어 참여,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기억에 남는 로고나 슬로건 사용 등으로 효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3. 측정 방법으로는 설문 조사, 소셜 미디어 언급, 검색 엔진 쿼리, 브랜드 회상 테스트 (Brand recall test) 등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CTA (Call to Action)
- A Call to Action (CTA) is a prompt on a webpage that tells the user to take some specified action.CTA often comes in the form of a button or hyperlink, and its purpose is to convert visitors into leads or customers.
CTA는 웹페이지나 광고에서 사용자가 특정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문구 등을 말합니다.보통 광고 페이지나 메시지를 볼 때 버튼이나 하이퍼링크 형태로 나타내어, 방문자를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이 목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1. 예를 들면 "Buy Now (지금 구매하기)", "Sign Up(가입하기)", "Learn More(자세히 알아보기)", "Download Free E-book(무료 eBook 다운로드)" 등으로 표현합니다. 아마 많이 보셨을 거 같네요.
2. 잘 만든 CTA는 소비자나 방문자의 구매 전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3.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보다 명확하고 간결하게, 긴급성을 부여하는 방법도 있으며, 행동 지향적인 언어를 사용하며, 시각적으로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Value Proposition (가치 제안)
- A value proposition is a statement that explains what benefits a company's products or services provide to customers,how it solves their problems, and what differentiates it from competitors.
가치 제안은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하며,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되는지를 설명하는 문구로써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주요 구성 요소로는 아래와 같은 것이 들어가야 합니다.- Headline: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최종 benefit은 무엇인가?
- 무엇을, 누구를 위한 것인지, 왜 유용한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합니다.
- 주요 혜택이나 형태/기능 등을 자세히 나열해야 합니다.
- 적정한 Visual을 사용해서 메시지를 강화하는 이미지나 아이콘 등을 활용합니다.
- 제품이나 서비스의 고유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하여 잠새 고객을 유치하고 전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Market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 Market segmentation is the process of dividing a broad consumer or business market into sub-groups of consumers(known as segments) based on some type of shared characteristics.
시장 세분화는 광범위한 소비자나 비즈니스 시장을 공통된 특성을 가진 하위 그룹으로 나누는 과정을 말하여, 우리가 타겟 시장을 구분 짓고 전략을 창출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세분화 과정은 아래와 같은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 Demographic (인구 통계학적) 관점 세분화 : Age, gender, income, education, etc. / 나이, 성별, 소득, 교육 수준 등
- Geographic (지리적) 관점 세분화 : Location, climate, city size, etc. / 위치, 기후, 도시 크기 등
- Psychographic (심리적) 관점 세분화 : Lifestyle, values, interests, etc. /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관심사 등
- Behavioral (행동적) 관점 세분화 : Buying behavior, usage rate, brand loyalty, etc. / 구매 행동, 사용 빈도, 브랜드 충성도 등
시장 세분화는 앞서 말씀 드린 대로, 특정 소비자 그룹을 효과적으로 타겟팅하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보다 개인화하며, 자원을 효율적으로 할당할 수 있어 넓은 범위의 자원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많은 용어 표현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 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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